-
P2P 투자하기 – ‘제가 한 번 해봤습니다 2’핀테크를 부탁해 2016. 5. 9. 07:00반응형
안녕하세요. 앵그리 비버입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 오늘은 P2P 투자를 이용해 본 심정(?)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두 번째 P2P 투자하기 이용 서비스는 펀다입니다.
(펀다에 관하여 궁금하시다면 회사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1. 펀다 이용하여 투자하기
2. 투자 후 느낌
1. 펀다 이용하여 투자하기
이번에 소개해 드릴 P2P 투자/대출 서비스는 펀다입니다.
두 번째 체험(?) 서비스로 펀다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POS 단말기에 설치된 '펀다 POS Agent 프로그램'을 통해 상점의 매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투자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사실 외부에서 봤을 때, 해당 Agent가 얼마나 강력한 분석엔진을 가지고 있는지 정확하게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만 실데이터를 수집/분석 한다는 시도 자체만으로도 신뢰감이 상승한 느낌입니다.
4월 6일에 투자를 진행했는데요. 이번에 투자한 93호 맥파이는 5% 투자수익률을 최저로 하면서 '매출에 따른 추가 이자'가 지급되는 상품입니다. 펀다에서 제공해주는 기존 상품 정보를 몇 가지 살펴 보았었는데, 다른 P2P 투자/대출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예상 투자 수익율 X%를 이자로 지급해주는 것이 대부분이었던 것 같습니다. (전부 다 확인 한 것은 아니예요. ㅠㅠ)
그런데 이번에 제가 선택한 93호 맥파이는 '매출에 따른 추가 이자'가 제공되는 데요. 이 부분에서 저의 호기심이 작동하여 ^^;; 새로운 도전을 해보았습니다.
상환 스케줄도 한 눈에 볼 수 있고 아주 좋습니다.
(상환예정일에 지연이 없는 것이 가장 좋겠지요. ^^)
2. 투자 후 느낌
1) 비교적 견딜 수 있는 상환 기간
2) 만약 내가 이용해 볼 수 있는 장소(식당이나 커피전문점 등)라면 직접 방문해보고 싶은 마음
1) 비교적 견딜 수 있는 상환 기간
일단 펀다에서는 상환 기간이 굉장히 짧은 (2개월) 상품들도 등록이 되기 때문에 엄청나게 긴 인내심을 필요로 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저의 케이스는 24개월로 비교적 긴 케이스이지만요 ^^;;;)
2) 만약 내가 이용해 볼 수 있는 장소(식당이나 커피전문점 등)라면 직접 방문해보고 싶은 마음
제가 이번에 투자를 진행한 '맥파이'는 자체 양조장을 완비하고 이태원, 홍대, 제주도에 매장을 보유한 수제맥주 전문 브랜드입니다.
벌써부터 찾아가서 맥주를… 한 잔 마셔 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ㅋㅋㅋ
조만간 여자친구와 맥파이를 방문해서 피맥 먹은 후기를 올리겠습니다.
맥파이에 대해서 좋은 포스팅 글도 공유합니다.
반응형'핀테크를 부탁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뜨악! P2P 연체채권 발생! (0) 2017.01.15 tPay의 새로운 여정 (0) 2017.01.15 P2P 투자하기 – ‘제가 한 번 해봤습니다 4’ (0) 2016.09.25 P2P 투자하기 – ‘제가 한 번 해봤습니다 3’ (3) 2016.06.19 P2P 투자하기 – ‘제가 한 번 해봤습니다 1’ (0) 2016.05.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