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순 반복 업무 자동화하기 (마음다짐 글)PM을 부탁해 2018. 6. 9. 15:10반응형회사에서 일을 하다 보면 단순하고 반복적인 일을 가끔씩 만나게 되는데요.이럴 때마다 “아 이 업무를 자동화시키면 좋겠다....” 라는 게으른 생각(?)을 하곤 합니다. ㅎㅎ가장 중요한 것은 나의 시간을 좀 더 중요한 업무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이것이 진심!물론 AI 비서, AI 어시스턴트 같은 어마무시한 기술과 서비스들이 있는데요.
그러한 훌륭한 것들로 넘어가기 전에 지금 당장 오늘 롸잇나우 해볼 수 있는 것부터라도 해보자! 라는 마음으로!
업무 자동화를 실제업무에 적용해 볼까 합니다.사실 실제로 몇 가지 업무를 적용시키고 있는데, 음.. 이렇게 글로 남겨봅니다.(왜냐면 많은 회사원들이 제가 갖고 있던 고민을 비슷하게 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서... 돕고 살면 좋죠)최근 단순하고 반복적인 일을 자동화시키는 좋은 사례가 있어서 소개합니다.최근에 ‘헨리’의 ‘루프 스테이션’ 동영상을 본적이 있는데요.
실제 업무도 이렇게 할 수 있다면 너무... 좋지 않을까요? 와우 ㅋㅋ음악이라는 영역은 이미 이러한(업무 자동화란) 거대한 흐름이 잘 작동하고 있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루프 스테이션’은 업무 자동화가 잘 구현된 다른 업계의 사례로... 제 맘대로 제시(?)와우 정말 다시 봐도... 아름다운 '업무 자동화'입니다.
저도 언젠가는 많은 사물(?)이 일할 수 있도록 해내야죠.자 그러면 다음주부터 몇 가지 업무자동화 사례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 회의 공지하기
- 회의록 (링크) 공유하기
- 주기별 리포트
- 예) 카카오플러스친구 & 구글설문 받고 결과 받아 보기
- 추가로 생각나면 그때그때...
오늘은 마음가짐 시작하는 글이니까... 콘텐츠가 부실해도.. 어쩔 수가 허허반응형'PM을 부탁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프린트가 잘 안되는 이유 (2) (0) 2019.12.15 스프린트가 잘 안되는 이유 (1) (2) 2019.12.08 애자일(Agile)과 스크럼(Scrum)과 지라(JIRA) 이야기 (0) 2019.12.01 스크럼 / 스프린트 학습 자료 - JIRA를 이용한 스크럼 / 칸반 적용 안내 (0) 2019.03.10 액슈어(Axure) 프로토타이핑 (0) 2018.11.24 댓글